솔라앤에너지, 2차전지 컨퍼런스 개최

에너지 시장조사기관인 솔라앤에너지(대표 김광주)는 3월9일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국내 전기자동차 산업의 핵심 관계자들을 초청, ‘2차전지 신규 어플리케이션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솔라앤에너지에 따르면 현재 IT 기반의 2차전지 산업이 전기자동차 산업으로 탄력을 받고 있으며 아직 걸음마 단계지만 2차전지 업계와 자동차 업계의 제휴를 통한 기술 개발이 속도를 내고 있다.

여기에 환경 이슈와 경제 이슈 두마리 토끼를 다 잡기 위한 정부의 지원이 가속화되면서 전기자동차의 상용화 비전을 크게 앞당기고 있다.

현재 2차전지 시장은 IT용 제품인 기존의 노트북, 휴대폰시장을 중심으로 스마트폰, 테블릿PC가 가세하고 있으나 규모면에서 시장 볼륨을 크게 확대시키지 못해 새로운 어플리케이션을 찾기 위한 업계의 노력이 계속되고 있다.

그 중심에는 전기자동차를 비롯해 대용량 저장장치, 전기자전거 등 2차전지 배터리를 활용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이 선보이며 시장 확대를 꾀하고 있다.

향후 이러한 신규 어플리케이션 시장에 대한 확대 전망가능성을 진단하고 신규 시장을 위한 전지의 기술 이슈 및 4대 핵심 재료 시장의 기술 이슈에 대해 국내 산업을 이끌고 있는 최고의 전문가들이 자리를 함께 한다.

이날 행사의 주요 발표자로는 김은경 환경부 전기자동차보급TF 팀장을 비롯, 이기상 현대기아자동차 상무, 박홍규 LG화학 상무, 이시현 SB리모티브 상무, 이형복 SK이노베이션 상무 등이 현재 산업의 기술 이슈를 분석하고 향후 전기자동차 등 2차전지의 산업의 과제에 대해 각 사의 전망과 사업 전략을 공유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