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일러ㆍ터빈 계통 세션 별도 운영

KEPIC 성능시험 표준의 활용 방안을 발표하는 세미나가 열린다.

대한전기협회(회장 조환익)는 다음달 13일 대전광역시 유성구 한전 전력연구원 대강당에서 ‘KEPIC 성능시험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기협회와 전력연구원이 주관하고 (주)에네스지가 후원하는 이번 세미나는 ASME PTC를 참조해 개발한 KEPIC 성능시험 표준을 현장에서 더욱 폭넓게 활용하기 위해 마련된다.

특히, 올해는 오후 세션을 2개(보일러 계통, 터빈 계통)로 분리, 운영해 실무 기술자들이 더 많은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발표 주제는 △발전소 용량정의 및 열평형도 △실시간 공급가능 발전기 출력 예측기술 △KEPIC의 현황과 적용 △보일러 계통(보일러성능시험 HRSG성능시험 플랜트성능시험 관류형HRSG설계) △원전 2차측 포함 터빈 계통(증기터빈성능시험Ⅰ 증기터빈성능시험Ⅱ 가스터빈성능시험 보조기기성능시험)등 KEPIC 성능시험의 활용 방안에 대한 내용이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성능시험 세미나는 매년 200여명 이상의 관계자들이 참석해왔으며, 올해는 프로그램 구성의 다양성 확보와 참여인원 증가 등 한층 발전된 모습을 보일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오는 다음달 7일까지 전기협회 KEPIC처(02-6328-6109)를 통해 가능하며, 별도의 참가비는 없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