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피안과 ‘인니 남부깔리만탄 우두펠릿 공동개발’ 양해각서

▲ 남효석 한국서부발전 관리본부장(왼쪽에서 세 번째)이 19일 데피안 유동수 대표이사(왼쪽에서 두 번째), 인니 제3임업공사사장 밤방 위디안(왼쪽에서 네 번째)과 함께 인니 우드펠릿 공동개발 사업 양해각서 체결식에 앞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한국서부발전(사장 김문덕)은 지난 19일 인니 자카르타에서 데피안과 우드펠릿 공동개발 사업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데피안은 2010년부터 우드펠릿 생산을 위해 남부 깔리만탄에서 조림 및 벌목 허가권과 우드펠릿 최종 사업승인서를 확보한 국내 기업이다.

이번 인니 우드펠릿 공동개발 사업은 데피안이 조림 및 벌목, 생산공장 건설, 운영을 담당해 2014년 하반기부터 매년 10만 톤의 우드펠릿을 한국서부발전에 공급하고 향후 생산설비를 증설해 공급량을 늘릴 계획이다. 

한국서부발전은 신재생에너지 의무할당제(RPS) 시행에 따른 신재생에너지 인증서(REC) 확보노력 강화 및 화석연료 소비 감소를 통한 CO2 저감으로 청정개발체제(CDM) 획득을 위해 올해부터 태안화력 1,2,7,8호기 총 4개 호기에 3%혼소를 시작으로 연간 18만톤의 우드펠릿을 혼소할 예정이다. 2015년에는 태안화력 1,2호기에 20%까지 혼소를 확대해 2016년부터는 연간 80만톤의 우드펠릿 혼소를 계획하고 있다.

서부발전 관계자는 “이번 양해각서 체결로 우드펠릿의 안정적 확보를 위한 후속 절차가 신속하게 진행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데피안 관계자도 “조기에 우드펠릿 생산공장을 건설하여 한국서부발전에 양질의 우드펠릿을 공급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양사 양해각서 체결식장에는 인니 임업공사 사장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해 우드펠릿 사업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향후 인니 신성장동력사업으로 추진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