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 안전관리체계로 국민 지킨다

친애하는 가스업계 가족 여러분! 2013년 계사년(癸巳年) 새해가 환하게 밝았습니다. 올 한 해 여러분들도 뱀의 기운을 받아 바라시는 모든 목표를 성취하시고, 가스업계 전반에도 무궁한 발전이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 우리 공사는 ‘2012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조사’ 결과 최우수기관, ‘2012 인적 재난관리 유공’ 대통령표창 기관으로 선정됐습니다.

계사년 새해에는 새정부 출범과 더불어 재난관리와 안전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부각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에 따라, 우리 공사는 새해에도 ‘국민행복 가스안전 마스터 플랜’을 지속 추진하겠습니다.

최고의 고객안전서비스 제공을 바탕으로 앞으로 배관건전성관리(IMP) 제도 도입, 실시간 사고조사 원격지휘시스템 운영, 서민층 LP가스시설 개선사업 지속 전개 등을 추진해 2020년까지 가스사고 인명피해율을 50% 감축하는 비전 달성에 최선의 노력을 경주할 계획입니다.

또한, ‘글로벌 가스안전 최고 전문기관’으로의 도약을 위해 지난해 독일 현지에 최초의 해외 사무소를 설립한 것을 발판삼아 유럽 가스제품 제조업체 공장심사 및 유럽 선진기관과의 기술 협력 강화 등을 바탕으로 세계 수준의 가스안전관리 체계 확보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올 한해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