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12월부터 Off-Grid 태양광 배터리 공급 시작

▲ 그리너지가 영국 Snapfast에 공급 중인 Off-Grid용 태양열&풍력 Lighting(상단)과 그리너지에서 생산 중인 LTO 이차전지 셀(하단).
▲ 그리너지가 영국 Snapfast에 공급 중인 Off-Grid용 태양열&풍력 Lighting(상단)과 그리너지에서 생산 중인 LTO 이차전지 셀(하단).

[에너지신문] 국내 LTO 배터리 스타트업 그리너지(대표 방성용)가 영국 게이츠헤드 소재 태양광 조명 및 에너지저장장치(ESS) 개발·생산기업 스냅패스트(Snapfast)와 배터리 중장기 공급과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Snapfast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MOU 체결식에는 방성용 그리너지 대표와 김병재 해외사업개발팀장, 앨런 리차드슨 Snapfast 대표, 댄 굿맨 사업개발담당이 참석했다.

양사의 이번 MOU는 △영국 및 유럽 내 배터리 제조 검토 △LTO 기술을 이용한 첨단 에너지 솔루션 공급 △상호협력을 통한 혁신이라는 세 가지 분야를 골자로 하고 있다.

방성용 그리너지 대표는 “Snapfast와의 MOU 체결을 통해 지속가능한 에너지 기술이라는 측면에서 미래의 공동 비전을 발표하고 향후 긴밀하게 협의할 수 있게 된 점이 고무적”이라며 “이번 협력을 시작으로 전 세계의 가정과 기업에 신뢰성 있는 에너지 솔루션을 제공하고 싶다”고 말했다.

앨런 리차드슨 Snapfast 대표는 “첨단 에너지 기술을 보유한 그리너지와 장기적인 협력 관계를 맺게 돼 기쁘다”라면서 “그리너지가 LTO배터리 기술력을 통해 영국과 유럽시장 내에서 잠재력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리너지는 이미 지난해 12월부터 Snapfast에 Off-Grid용 태양광 배터리의 공급을 시작했다.

또한 가정용 ESS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현재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2025년부터 본격적인 공급이 예상된다. 뿐만 아니라 영국계 에너지 전문 업체와 건설 현장의 Cabin용 ESS 개발 협의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