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부 주관… 가스안전공사, 국민 안전문화 확산 공로

[에너지신문]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직무대행 이수부)가 11일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3 안전문화대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국민 눈높이 맞춤형 홍보·교육 추진, 재난안전지원사업, 민·관 협업 안전문화 활동 추진 등 국민 대상 안전문화 확산의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다.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3 안전문화대상’은 국민 안전의식 제고 및 안전사고 예방,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에 시상하는 공모전으로 우리 사회 각 분야의 안전문화 활동을 장려하고 현장에 적용 가능한 우수 사례를 발굴·확산하는데 목적을 둔다.

▲ 한국가스안전공사가 ‘2023 안전문화대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 한국가스안전공사가 ‘2023 안전문화대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가스안전공사는 CEO가 중심이 돼 전 임직원·국민 대상으로 안전의식 계도, 안전제도 구축 등 안전 문화 확산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왔으며, 특히 국민 대상의 홍보·소통채널을 다각화해  전 국민의 안전문화 인식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한 점이 인정받았다.

또한 취약시설에 대한 재난·안전지원 사업, 대형 재난 발생 시 긴급복구지원협의회 가동 등 국민들이 직접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재난·안전지원 사업을 통해 실질적인 안전활동에 힘썼다. 이를 통해 가스안전공사는 가스사고 건수가 1995년 577건에서 2022년 73건으로 대폭 감축하는데 크게 기여했다.

이수부 가스안전공사 사장(직무대행)은 “공사의 안전문화 활동이 공로로 인정받아 안전문화 대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게 돼 매우 영예롭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공사의 모든 역량을 발휘해 다양한 가스안전 활동을 추진, 가스안전문화 확산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이수부 가스안전공사 사장(직무대행)이 안전문화 활동 공로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 이수부 가스안전공사 사장(직무대행)이 안전문화 활동 공로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