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램 반영 도시철도망 구축 등 발전 방향 논의

[에너지신문] 울산시는 6일 울산박물관 2층 강당에서 세계 최초 수소전기트램 도입과 관련한 교통정책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울산시의 도시철도 1호선 건설사업이 지난 8월23일 타당성 재조사를 통과함에 따라 세계 최초로 도입하게 되는 수소전기트램을 반영한 도시철도망 구축 등 교통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토론회는 학계와 교통전문가, 유관기관 관계자, 시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주제 발표와 2부 전문가 토론으로 나눠 진행된다.

1부에서는 안정화 한국교통연구원 박사가 ‘울산시의 미래를 그린다. 교통철도망’을 주제로 울산시의 도로철도망 구축 계획을 설명한다.

이어 정훈 현대로템 실장이 ‘수소전기트램의 기술력과 개발현황’이라는 주제 발표를 통해 시민들의 트램에 대한 이해도를 높인다.

2부 전문가 토론에서는 ‘수소전기트램의 성공적인 도입을 위한 과제와 전략’을 주제로 교통연구원, 대학교수 등 각계 전문가들이 참가해 심도 있는 토론과 함께 트램 도입과 관련한 시민들의 다양한 질문에 답변한다.

박순철 교통국장은 “오늘 토론회에서 제기된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과 경제성, 효과성, 재정 여건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계별로 트램 도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며 “향후 트램 공사기간 예상되는 교통불편에 대해서도 충분한 사전 안내와 최적의 대안을 마련하는 등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