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발전을 위해 산·학·관 힘 하나로 모아야”

[에너지신문] 한국가스기술공사는 21일 한국폴리텍Ⅳ대학 가람관 대회의실에서 한국폴리텍Ⅳ대학과 반도체 학과 신설·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기자재 기증 행사를 열었다.

이날 기증식은 조용돈 한국가스기술공사 사장과 박봉순 한국폴리텍대학 학장, 박희조 대전 동구청장을 비롯해 다수의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 교육 기자재 기증식 후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교육 기자재 기증식 후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희조 대전 동구청장은 축사에서 “미래 산업인력 양성을 위해 교육용 기자재를 지역 내 대학에 기증한 한국가스기술공사에 깊은 감사를 표한다”라며 “이 자리를 빌려 산·학·관이 끈끈하게 연대해 지역발전을 함께 이끌어 나가자”고 제안했다.

조용돈 한국가스기술공사 사장은 한국폴리텍Ⅳ대학에 반도체 교육용 기자재인 전자칠판 2대를 기증했으며, 이는 대학 신설학과인 반도체융합기계과, 반도체장비제어과의 공정실습실에 비치돼 학내 구성원들의 교육에 활용될 예정으로 특히 취업 적령기에 접어든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조용돈 사장은 “한국가스기술공사와 한국폴리텍대학간 동반성장과 유대 강화의 일환으로 이뤄지는 교육 기자재 기증식이 우리 지역사회 일자리 창출과 창업 생태계 활성화의 기폭제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한 후 이어진 자리에서 가스기술공사의 기술교육 발전에 기여한 박봉순 학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