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너지공사, 가구당 최대 59만 2000원 지급

[에너지신문] 서울에너지공사는 '약자와의 동행'을 위해 추진했던 지역난방 열요금 긴급지원금 지급을 완료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열요금 지원은 올해 초 발표한 지역난방비 긴급지원정책의 후속 조치로 가구당 최대 59만 2000원까지 지급했다.

양천구 주민 박 모씨는 “그동안 지원금을 10만원씩 받아왔었는데 이번에 금액이 너무 많이 들어와 놀랐다”며 “전화를 했더니 서울시 복지정책으로 공사가 더 많은 금액을 지원해 준 것을 알게 됐다”고 전했다.

▲ 서울에너지공사 본사 전경.
▲ 서울에너지공사 본사 전경.

공사는 지난 2월 서울시와 함께 취약계층 지역난방비 최대 59만 2000원을 긴급지원한다는 방침을 밝힌 바 있다. 지원 대상을 기초생활수급권자, 차상위계층, 장애인, 다자녀가구, 국가유공자 등 기존 지역난방비 감면 대상에 대해서도 한시적으로 감면요금을 2배로 확대 지원했다.

이번 긴급지원금은 최대 59만 2000원을 한도로 에너지바우처 대상자는 에너지바우처 금액을 뺀 차액을, 에너지바우처 미대상자의 경우는 기존 지원금액을 포함 지급했다.

이승현 사장은 “이번 지역난방비 지원을 통해 에너지요금 급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사장은 “다만 세계 정세가 더욱 불안해짐에 따라 에너지 가격의 예측도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다”며 “공사는 이러한 어려움을 슬기롭게 헤쳐 나가기 위해 지속적으로 설비 효율을 높이고 원가를 줄임으로써 시민들에게 안정적이고 고품질의 에너지를 공급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