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케미칼, ‘LOOP FESTA’ 한달간 진행…친환경 캠페인 고도화  
리싸이클 제품화 약 7만 점, 소셜벤처 8개사 지원 등 성과 공유

[에너지신문] 롯데케미칼이 폐플라스틱 수거문화 개선 및 재활용을 통한 플라스틱 순환경제 체제 구축캠페인인 ‘Project LOOP’를 통해 3년간 폐PET병 수거 약 400만개, 리싸이클 제품화 약 7만점, 소셜벤처 8개사 지원, 자원선순환 교육 약 7200명의 활동을 펼쳤다.

롯데케미칼은 4일 지난 3년간 ‘Project LOOP’의 성과를 공유하는 ‘LOOP FESTA’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롯데케미칼이 부산 사직구장에서 ‘자이언츠 LOOP DAY’를 통해 부산 지역에서 수거한 폐PET와 롯데케미칼 재생소재(C-rpet)를 활용한 리싸이클 바람막이를 제작, 지역내 유소년 야구단에 기부했다.
▲ 롯데케미칼이 부산 사직구장에서 ‘자이언츠 LOOP DAY’를 통해 부산 지역에서 수거한 폐PET와 롯데케미칼 재생소재(C-rpet)를 활용한 리싸이클 바람막이를 제작, 지역내 유소년 야구단에 기부했다.

롯데케미칼은 8월 30일부터 9월 28일까지 약 한달 동안 폐기물·자원순환산업전 참여, 자이언츠 LOOP DAY, 부산지역 우리동네 ESG센터 개소식, 소셜벤처 공모전 2기 성과공유회등 관련 활동을 집중적으로 실시해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과 시민들의 공감대를 적극 확산하는 활동을 진행한다.

우선 지난 3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자이언츠 LOOP DAY’를 통해 부산 지역에서 수거한 폐PET와 롯데케미칼 재생소재(C-rpet)를 활용한 리싸이클 바람막이를 제작, 지역내 유소년 야구단에 기부했다. 

또한 사직 야구장 내 자원선순환 전시회와 체험 활동 공간을 마련해 시민들의 인식제고에도 힘썼다.

9월 중순에는 부산 및 인천 지역에서 폐PET수거체계 구축 및 확대를 위한 지자체와의 활동을 실시 예정에 있으며, 소셜벤처 2기 성과 공유회와 3기 모집 설명회도 갖는다.

‘Project LOOP’ 첫 시작부터 함께하고 있는 롯데케미칼 김교현 부회장은 “지속가능한 성장을 목표로 새로운 기업 비전인 ‘Every Step for Green’을 토대로 친환경 미래 성장 사업 확대와 2050 탄소중립을 위한 ESG 경영을 가속화하는 중”이라며 “새로운 비전과 지속가능한 미래 성장 비즈니스 추진에 관심과 성원을 보내 주신 모든 이해관계자와 지역, 시민분들께 감사드린다”는 소감을 전했다.

한편, ‘Project LOOP’는 플라스틱 선순환프로세스 구축을 위한 프로젝트로, 폐플라스틱 수거와 관련 소셜벤처 지원 및 업사이클 제품화를 진행하는 유일한 국내 캠페인이다. 

플라스틱 재활용 프로세스와 이해관계자들을 상호 연결하고, 필요한 자원인 시스템과 교육 등을 제공하여 지속가능한 플라스틱 순환고리를 체계적으로 구축해 나가는 활동으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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