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홀딩스-연우와 재생 소재 용기 개발 MOU 체결
PE, PP 등 재생 수지 활용 화장품용 패키지 적용 협력

[에너지신문] 국내 화학사인 롯데케미칼이 화장품 용기 생산업체인 연우, 한국콜마홀딩스가 손잡고, 고객사 및 최종 소비자의 친환경 생활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롯데케미칼은 11일 한국콜마종합기술원에서 황진구 롯데케미칼 기초소재사업대표와 안병준 한국콜마홀딩스 대표, 박상용 연우 대표 등이 참석, 재생 소재 용기 개발 및 적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밝혔다.

▲ (왼쪽부터) 황진구 롯데케미칼 기초소재사업대표, 안병준 한국콜마홀딩스 대표, 박상용 연우 대표가 재생 소재 용기 개발 및 적용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왼쪽부터) 황진구 롯데케미칼 기초소재사업대표, 안병준 한국콜마홀딩스 대표, 박상용 연우 대표가 재생 소재 용기 개발 및 적용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협약식에 참석한 3사는 ESG 경영 및 소비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롯데케미칼의 재생소재인 PCR-PP(폴리프로펠렌, Polypropylene), PCR-PE(폴리에틸렌, Polyethylene)를 활용한 친환경 화장품 패키지 개발에 함께 협력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친환경 패키지 제품 개발 협력 △재가공한 PE, PP 재생수지(PCR)의 안정적 공급 △친환경 화장품용 패키지 적용 및 용도 확대 등을 함께 이행하게 된다.

롯데케미칼은 한국콜마홀딩스 및 연우와의 협력으로 재활용 원료 수요 창출과 친환경 제품에 대한 니즈를 빠르게 파악, 고객들의 친환경 제품 요구에 맞는 패키지 개발 및 ESG 경영에 더욱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특히 롯데케미칼은 올해초부터 풀무원, 삼성웰스토리, 세븐일레븐, LG생활건강과 협력관계를 구축해 식품 용기 및 화장품 패키지에 들어가는 재생소재를 공급 및 생산 계획 중에 있다.

한국콜마홀딩스 및 연우는 ESG 경영을 실천하고 친환경 화장품 패키지 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방안 중 하나로 롯데케미칼과의 협력이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황진구 롯데케미칼 기초소재사업대표는 “다양한 소재 제품 그레이드를 통해 화장품 및 식품, 포장백 등 업종별 특성에 맞는 재생소재를 공급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고객사에 맞춘 자원 순환 트렌드를 선제적으로 파악, 관련 기술 개발 및 제품 확장으로 고부가 소재 사업을 더욱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한편, 롯데케미칼은 지난해 ‘Every Step for GREEN’을 발표하고, 2030년까지 친환경 리사이클 소재 사업의 규모를 100만톤 이상으로 늘리는 동시에 원료부터 판매, 사용, 폐기 등 전 과정에서 경제, 환경, 사회 분야에 미치는 영향과 리스크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겠다는 계획을 수립 운영 중에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