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사업계 주요 현안 공유 및 KR 기술성과 소개

[에너지신문] 한국선급은 지난 7월 21일부터 27일까지 싱가포르, 베트남, 태국에서 동남아시아 해사업계를 대상으로 'KR 동남아시아 위원회 및 기술세미나'를 열었다고 밝혔다.

KR은 동남아시아 지역의 해운, 물류중심지인 싱가포르와 태국 등에서 매년 해사업계의 주요 현안을 주제로 기술세미나를 개최해 오고 있다.

▲ 동남아위원회 위원 및 KR 이형철 회장 등 관계자들이 행사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동남아위원회 위원 및 KR 이형철 회장 등 관계자들이 행사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먼저 지난 26일에 개최된 KR 싱가포르 기술세미나에는 Navig8 Group, Executive Ship Management 등 해사업계 관계자와 싱가포르 해사청 관계자 등 11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서는 Fearnley LNG에서 LNG 트레이드와 관련한 발표로 해사업계 LNG 시장 동향이 발표됐고, 이후 진행된 연례 리셉션에는 주 싱가포르 최훈 한국대사와 해사업계 인사 200여명이 참석하여 긴밀한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KR은 이번 세미나에서 국제 해사업계의 최대 이슈인 국제해사기구 해양환경보호위원회(IMO MEPC) 제80차 회의에서 개정된 선박 온실가스 감축목표 등 국제해사단체의 결정사항에 대한 설명과 대응방안, 탈탄소 및 디지털과 관련한 KR의 기술 및 연구개발 성과들을 소개하며 참석자들의 높은 호응을 받았다.

27일에는 싱가포르에서 동남아시아 지역의 주요 해운회사 등 유관업계의 임원들이 위원으로 있는 KR 동남아위원회를 개최하고, 국제 해사업계 주요 이슈들에 대해 심층적으로 논의했다.

이형철 KR 회장은 “최근 MEPC 80차에서 결정된 규제 강화 등 국제 해사산업계는 많은 도전에 직면하고 있다”라며 “이러한 중요한 시기에 개최된 세미나 및 위원회는 고객들과 최신 동향과 대응방안을 공유하고, 국제 해사업계의 생생한 의견을 청취할 수 있는 유익한 자리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1일 열린 KR 베트남 기술세미나에는 PCT Group 등의 현지 해사업계 관계자 50여명이, 24일 진행된 KR 방콕 기술세미나에는 주 태국 한국대사관 전조영 공사(대사대리)를 포함해 100여명의 해운회사 및 조선소, 태국 선주협회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