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덕근 통상교섭본부장, 슬로베니아 경제관광체육부 장관 면담
전기차‧물류 분야 시장 확대에 따른 지속적 협력 증진 희망

[에너지신문]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본부장은 방한 중인 마트야쉬 한(Matjaž HAN) 슬로베니아 경제관광체육부 장관과 30일 면담을 갖고 자동차, 물류 분야 등 양국 간 경제협력 증진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부산세계박람회 지지를 요청했다.

안 본부장은 최근 세계적인 전기차 전환 추세에 발맞춰 슬로베니아에서 전기차 시장이 꾸준히 확대되고 있는 것을 높게 평가하며, 관련 분야에서 양국 간 협력이 증진되길 바란다고 언급하였다.

아울러 유럽에 진출한 우리나라 자동차기업들이 완성차, 조립용 부품 등을 인근국으로 운송하기 위해 슬로베니아의 코페르 항(Port of Koper)을 주요 물류기지로써 활용하고 있음을 설명하는 한편, 근래 코페르 항 물동량 증가로 인한 야적장 부족과 잦은 체선 발생이 우리 자동차 및 물류 기업의 수출 애로사항으로 전달되고 있는바 슬로베니아 측에 우리 업계 애로 해소를 위한 협조를 당부했다.

한(HAN) 장관은 코페르 항을 통한 우리 기업의 자동차·물류 협력에 사의를 표하고, 앞으로 한국과 전기차 등 첨단 산업분야에서 지속 협력해 나가길 희망했다.

안 본부장은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에 대한 우리 정부의 적극적인 의지를 설명하며, 슬로베니아 정부의 관심과 지지를 요청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