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 공모사업 통해 전국 25개 장애인 복지시설 선정
장애인에게 실질적 도움 제공할 우수 프로그램 발굴

[에너지신문] 현대중공업그룹1%나눔재단이 장애인 지원 프로그램 공모사업을 통해 장애인들의 생활개선과 자립을 돕는다.

현대중공업그룹1%나눔재단은 최근 장애인 프로그램 지원 공모사업을 통해 서울과 경기도, 충청도, 경상도, 전라도 등 전국 장애인 복지시설 25곳을 선정, 3억 60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21일 밝혔다.

▲ 현대중공업그룹1%나눔재단이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충현복지관을 찾아 후원금을 전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현대중공업그룹1%나눔재단이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충현복지관을 찾아 후원금을 전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공모사업은 장애인에게 실질적 도움을 제공할 수 있는 우수하고 참신한 프로그램을 발굴해 장애인 지원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서 마련됐다.

현대중공업그룹1%나눔재단은 지난 2월 전국 장애인 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장애인 지원 프로그램을 공개 모집했으며, 프로그램의 필요성과 완성도 등이 높은 25개 시설을 선정했다.

선정된 시설들은 최대 2000만원의 후원금을 각각 받아 생활개선, 자립교육, 치유 등 장애인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공모에 선정된 충현복지관의 이창희 관장은 “그동안 코로나19로 장애인들의 체육 활동이 위축되면서 건강관리에 어려움이 많았다”며, “현대중공업그룹1%나눔재단의 도움으로 발달장애인들을 위한 체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게 돼 큰 걱정을 덜었다”고 말했다.

현대중공업그룹1%나눔재단 관계자는 “이번 공모사업은 각 시설에서 필요로 하는 도움을 전하자는 취지로 마련된 것”이라며 “앞으로도 장애인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관련 사업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임직원들이 급여의 1%를 기부하기로 뜻을 모아 설립한 현대중공업그룹1%나눔재단은 그동안 장애인의 재활 및 자립을 돕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쳐왔다. 매년 전국의 장애인 복지시설을 지원하고 있으며, 지난 2019년부터는 한국영화감독조합과 손잡고 시청각 장애인을 위한 자막과 화면 해설이 포함된 배리어프리(Barrier-free) 영화도 제작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