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계 발전 위해 노력하는 신문

[에너지신문] 에너지신문 창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정보의 홍수 속에서 건전한 에너지 정책과 산업계의 발전을 위해 24시간 노력하는 에너지신문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변화하는 기후로 세계가 몸살을 앓고 있는 지금 에너지신문은 탄소중립 및 지속적인 에너지발전이 가능하도록 에너지 전문지로서 정부와 에너지인에게 많은 정책 제언과 시장정보를 전문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언론의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으며 그 시장에 대한 애정에 감사드립니다.

에너지 분야 중 전기, 원자력, 유류, 가스, 재생에너지 등 관련 분야 종사자들의 권익과 산업발전을 위한 많은 단체가 활발하게 활동을 하고 있지만, 그 구성원에 관한 관심은 미약합니다.

모든 에너지인 단체들은 그 역할을 나름대로 잘 하고 있다고 봅니다. 대한민국 가스의 역사는 100년이 넘었고 그동안 계속 발전해 특수가스 분야를 선두로 점점 고도화하고 있음에도 그 구성원인 가스인의 자리는 점점 열악해지고 있습니다.

한국가스인협회는 이런 속에서 400만 가스인을 위한 기반 조성에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고 있지만 더디기만 합니다. 협회를 설립 10년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만 아직 목표 달성 및 구심점을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한분 한분의 참여가 절실합니다. 새로운 협회 사무실에서 심기일전해 가스인도 에너지인으로서의 자존감과 역할을 다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