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목포都, 도시가스 공급 업무협약 체결
영암군-목포都, 도시가스 공급 업무협약 체결
  • 최인수 기자
  • 승인 2021.08.19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서·학산면 397세대 대상...기존연료 대비 년간 9.4억 절감예상

[에너지신문] 전남 영암군은 17일 목포도시가스(주)와 군청에서 군서·학산면 도시가스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군서면, 학산면에 주배관 0.135㎞, 공급배관 3.275㎞ 매설 및 정압기 2개소 설치와 도시가스 공급사업에 대한 상호 협력, 사업비 분담, 행정적 사항 등 사업의 원활한 추진에 대한 내용을 토대로 협약이 성사됐다.

▲ 17일 전남 영암군과 목포도시가스가 군서·학산면 도시가스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영암군 사진제공)
▲ 17일 전남 영암군과 목포도시가스가 군서·학산면 도시가스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영암군 사진제공)

영암군은 영암읍 도시가스 공급사업 관로가 경유하는 군서·학산에 추가적인 공급관 매설사업을 진행해 사업의 효율성을 높이고, 많은 주민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군서·학산면 소재지에 도시가스 공급이 개시되면 주택 262세대, 일반 135개 시설을 대상으로 기존연료 대비 연간 총 에너지비용 9.4억원을 절감 혜택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해 군은 영암읍 소재지권의 도시가스 공급을 위해 2022년까지 총 127억여원을 투자해 삼호읍(세한대학교)에서부터 영암읍(청소년수련관)까지 주배관 24.6km, 공급관 10.8km, 총 35.4km의 도시가스 배관 매설과 정압기 1개소 설치에 대한 업무협약을 목포도시가스(주)와 체결했다.

또한 도시가스 공급사업과 관련한 예산지원, 도로 및 하천 사용 등 각종 인·허가와 민원사항 신속처리 등 행정지원을 통해 도시가스 공급사업을 차질없이 진행중에 있다.

현재 도시가스 공급사업은 주배관 24.6km중 18.6km를 완료했고 왕인로~화소마을 구간 공사가 진행중에 있으며 9월부터는 영암읍 내 공급관 매설공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군은 사업이 진행되는 동안 예상되는 주민 불편 사항에 대해 목포도시가스(주)와 충분히 협의하고, 사업구역과 공사 일정 등의 홍보를 통해 주민불편을 최소화하며 사업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영암군은 지난 2020년 현안 사업비로 도비 5억원, 2021년 4억원을 추가 확보해, 현재까지 도시가스 공급사업비로 총 9억원의 도비를 확보했으며, 사업비 지원의 필요성을 지속적으로 건의하여 도비를 확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영암군은 “도시가스 공급사업은 6만 군민의 오랜 숙원 사업이자 지역 주민들의 에너지 복지와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만큼, 코로나 19의 여파 속에서도 흔들림 없이 추진하여 군민행복시대를 열어 가겠다”고 밝혔다.

최인수 기자
최인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