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 임해종 가스안전공사 사장
[동정] 임해종 가스안전공사 사장
  • 최인수 기자
  • 승인 2021.06.02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오가스 제조시설 안전점검 실시

[에너지신문] 임해종 한국가스안전공사 사장은 2일 수도권지역 발생 폐기물의 적정처리 및 자원화를 담당하고 있는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인천광역시 서구 거월로 소재)를 방문해 바이오가스 제조시설 운영상황을 점검하고 현장 직원들을 격려했다.

▲ 임해종 가스안전공사 사장은 2일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를 방문해 바이오가스 제조시설 운영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 임해종 가스안전공사 사장은 2일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를 방문해 바이오가스 제조시설 운영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이번 방문은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혼란스러운 상황을 틈타 발생될 수 있는 안전관리 소홀을 방지하기 위함이다. 또 이러한 시기 소홀한 안전관리로 인한 가스사고 발생 개연성이 높아져 철저한 현장 안전관리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가 운영하는 바이오가스 생산시설은 매립된 쓰레기에서 생기는 부생가스를 재처리해 에너지를 생산하는 친환경시설로, 에너지자원이 부족한 우리나라에서는 특히 확대 발전시킬 필요성이 있는 중요시설이다.

이날 임해종 사장은 바이오가스 제조시설, 저장탱크, 바이오가스 전처리시설 및 가스발전시설 등 주요시설에 대한 안전관리 실태 전반을 점검했다.

점검을 마치며 임해종 사장은 “국내 최대 바이오가스 제조시설인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가 국가 주요 기반시설인 만큼 바이오가스 제조시설 안전관리 업무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재차 당부하고 가스안전관리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현장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최인수 기자
최인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