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부터 나흘간 中 선전서 열리는 ‘차이나플라스 2021’ 참가
국내기업 최대규모 400㎡ 부스에 친환경 ESG 제품 대거 선보여

[에너지신문] LG화학이 재생 플라스틱, 썩는 플라스틱, 바이오 원료 기반 플라스틱 등 친환경 소재와 기술로 중국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  

▲ 차이나플라스 LG화학 부스 전경.
▲ 차이나플라스 LG화학 부스 전경.

LG화학은 13일부터 16일까지 나흘간 중국 선전(深圳)에서 열리는 중국 ‘차이나플라스 2021’에서 △재생 플라스틱인 PCR ABS와 White PCR PC △썩는 플라스틱인 옥수수 성분의 PLA와 생분해성 고분자인 PBAT △옥수수에서 추출한 포도당 등을 활용한 바이오 원료 기반의 Bio-SAP △환경호르몬이 없는 친환경 가소제 등 지속가능한 ESG 제품을 대거 선보이며 고객 유치에 적극 나선다고 밝혔다.

매년 중국에서 개최되는 차이나플라스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국제 플라스틱 및 고무산업 박람회로, 이번에는 총 40여개국에서 3600여 글로벌 기업이 참석하며, 이중 LG화학은 국내 참여업체 중 가장 큰 규모인 400㎡ 규모의 부스를 마련했다. 

LG화학은 ‘지속가능한 삶(Sustainable Life with LG Chem)’을 테마로 홈존(Home Zone), 산업존(Industry Zone), 모빌리티존(Mobility Zone) 등 3개의 존을 운영, 각 존마다 실제 생활 공간 및 산업 현장에서 친환경 소재 등이 적용된 LG화학의 제품들을 보여주는 콘셉트로 꾸며졌다. 

홈존에서는 재생 플라스틱이 적용된 가전제품 및 바이오 원료 소재가 적용된 생활용품 등을, 산업존에서는 친환경 가소제가 적용된 용접용 호스와 NB라텍스 장갑 등을, 모빌리티존에서는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을 적용한 전기차 소재 등을 만날 수 있다.

전시 부스 운영도 디지털 기술을 활용, 종이 사용을 최소화하는 친환경 ‘페이퍼리스 콘셉트(Paperless Concept)’로 진행한다. 각 존(Zone) 별로 고객의 이해를 돕는 디지털 카탈로그를 제작하고, 전시된 제품의 상세 정보를 QR코드를 통해 열람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별도의 ‘DX존(Digital Transformation Zone)’을 마련, 고객들이 디지털 화면을 통해 주문부터 생산, 포장, 배송 등 제품 구매의 전 과정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고, 한국 본사와 소통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서 화상 미팅이 가능한 8개의 라운지도 운영한다.

LG화학은 중국시장 공략에 적극적이다. 1995년 국내 화학기업 중 처음으로 중국에 생산법인을 설립하며 중국시장에 진출했으며, 현재 북경에 위치한 중국지주회사를 비롯해 15개의 생산 및 판매법인을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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