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지쯔-에코시안… 컨설팅 및 솔루션 협력

한국후지쯔(대표이사 사장 박제일, kr.fujitsu.com)와 에코시안(대표이사 은종환, www.ecosian.com)은 에너지 컨설팅 분야 MOU를 체결했다.

이로써 한국후지쯔는 기존 에너지관리솔루션 분야에서 에너지컨설팅분야까지 진출하며 에너지 관리시스템(EMS) 비즈니스를 확대하게 됐다.

에너지 컨설팅, 에너지 계측장비, 에너지 관리 솔루션, 전사 에너지 포탈까지 에너지 경영 및 관리분야의 전문업체로서 자리매김하게 됐다는 평가다.

에코시안은 국내 에너지 컨설팅 분야의 선두업체로서 정부의 각종 에너지 과제를 가장 많이 수행하는 기업이다. 자발적 온실가스 프로젝트(KVER), 청정개발체계(CDM), 배출권 거래제 및 정책연구 경험은 물론, 폐기물, 교통, 식품, 산업, 발전, 건물 등 전 업종에 걸친 풍부한 기후변화 대응 사업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이에 따른 노하우와 경험을 토대로 환경규제대응 솔루션, 에너지 관리·절약 솔루션 등을 다수의 공공기관과 대기업에 구축했다.

이번 제휴로 한국후지쯔는 기업현장의 각종 에너지 설비와 장치들에 대한 개선방안 컨설팅을 비롯해 정확한 에너지 흐름을 계측하는 포인트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특히 현재 정부가 강력하게 추진하고 있는 온실가스 절감 목표관리제를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온실가스 관리, 이행방안관리 등 각종 서비스를 완벽하게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