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에너지, 동절기 CNG차량 특별 안전점검
대성에너지, 동절기 CNG차량 특별 안전점검
  • 최인수 기자
  • 승인 2018.12.14 2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NG차량 3100여대 대상… 고객사은 행사도 함께 진행
▲ 대성에너지가 동절기 CNG차량 특별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 대성에너지가 동절기 CNG차량 특별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에너지신문] 대성에너지(주)(대표이사 강석기) CNG사업팀은 14일부터 2주간 대구, 경북지역에서 운영중인 12개 CNG충전소에서 버스, 청소차 등 CNG차량 3100여대를 대상으로 동절기 특별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특별점검은 본격적인 동절기를 맞아 CNG차량의 배관연결부 및 충전주입구의 가스누출검사, CNG 용기상태 확인 등 특별점검을 통해 겨울철 CNG차량이 안전하게 운행될 수 있도록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또한 평소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평소 CNG차량 운전자들이 지켜야 할 주의사항 및 점검 방법, 사고발생 시 대처요령 등이 인쇄된 CNG홍보물을 제작․배포해 운전자들이 안전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유도하고, 충전소를 방문한 운전자들을 대상으로 고객사은 행사를 진행해 상품권, 텀플러 등 준비된 다양한 선물을 추첨을 통해 나눠주며 감사의 마음도 함께 전했다.

박종률 대성에너지 C&M본부장은“CNG는 경제성도 충분하고 도시의 대기질 개선에 탁월한 청정연료지만 고압 충전방식을 사용하는 만큼 사용자 스스로 평소에 기본적인 안전점검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라며 “승․하차 시 가스냄새 확인, 인입 필터 차압상태, 누출 시 조치방법 숙지 등 차량 안전관리를 위한 원칙과 기본을 꼭 실천해 편리한 CNG사용이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성에너지는 최근 CNG 시내버스 및 전세버스 운영 간담회를 통해 CNG차량 보급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매년 상․하반기 충전소 직원들의 직무능력 향상교육을 실시해 안정적이고 편리한 CNG 충전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인수 기자
최인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