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관공, 에너지절약실천 운동 높이 평가

▲ 에너지관리공단 강태구 강원지역센터장(우)이 채용생 속초시장에게 에너지절약 우수단체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

에너지관리공단(이사장 이태용)은 능동적인 에너지절약 실천으로 기후변화대응 확산과 저탄소 녹색성장 기반구축에 앞장선 속초시청을 에너지 절약 우수단체로 선정했다.

속초시청은 청사 태양광발전 설치 및 에너지절약 시책 추진으로 에너지 절감에 기여했으며 에너지의 날 행사 추진을 통해 에너지절약실천 운동에 앞장선 공을 높이 평가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밖에도 강화군 시설관리공단, 한국철도공사 전북본부, (사)성남소비자시민모임, (사)전국주부교실 대구광역시지부, (사)두꺼비친구들, 대한주택관리사협회 부산시회 등을 저탄소 녹색생활 문화 구축에 앞장선 에너지절약 우수단체로 선정, 표창했다.

에너지절약 우수단체표창은 기후변화대응 에너지절약을 선도적으로 실천하였거나 제도개선 및 시책개발, 홍보활동 등을 활발히 전개하는 단체를 발굴 치하하여 온실가스 감축 분위기 확산과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분기별로 실시되고 있다.

올해는 지난 1분기 7개 단체와 더불어 이번 2분기 7개 단체 등 총 14개단체를 에너지절약 우수단체로 선정, 감사패를 증정했다.

공단은 향후에도 에너지절약에 기여한 공이 큰 기관 및 단체들을 지속적으로 발굴, 우수사례를 널리 알리고 에너지절약에 대한 국민 의식 제고를 위한 노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