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도 체크, 치매도 체크' 특화사업 …전국 최초

[에너지신문] 서울도시가스(대표 박근원, 김진철)는 20일 치매에 대한 인식 개선, 가스앱을 통한 경도인지장애 자가 체크 등 치매 환자가 안전하게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서울 동작구 치매안심센터와 특화사업 '가스도 CHECK, 치매도 CHECK' 업무 협약을 전국 최초 체결했다.

▲ 서울도시가스와 서울  동작구 치매안심센터가  특화사업 '가스도 CHECK, 치매도 CHECK'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 서울도시가스와 서울 동작구 치매안심센터가 특화사업 '가스도 CHECK, 치매도 CHECK'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서울 동작구 치매안심센터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문상희 동작구 보건소장, 이준영 동작구 치매안심센터 센터장, 정용묵 서울도시가스 영업부문장이 참석해 가스·치매 안전 환경 조성을 위한 협력 의지를 다졌다.

이번 업무 협약식에서는 △치매 및 가스 안전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한 캠페인 △현장 매니저들의 치매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교육 △가정방문을 통해 치매 위험에 노출된 어르신들 안부 확인 및 연계 △가스앱 플랫폼을 통한 자가진단 및 홍보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서울도시가스 대표이사는 “치매안심센터와 지속적인 정보 공유 등 긴밀한 협력을 통해 치매 및 가스시설로 부터 안전한 생활 환경조성을 위한 노력을 계속 강화하고 이번 협약을 통해 동작구의 안전과 복지를 증진하는데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