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수급 환경변화에 대응한 전략 수립
무고장 운전 및 기술역량 강화 방안 마련

[에너지신문] 남부발전은 전력시장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재무건전성 제고를 위한 2024년도 전사 발전운영부서장 회의를 15일 부산 본사에서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경직성 전원 증가에 따른 전력계통 불안 요소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에너지 수급 위기에 따른 회사 재무건전성 강화를 위한 2024년도 발전설비 운영 전략을 발표했다. 또한 사업소별 구체적인 설비 운영 전략을 공유, 논의했다.

▲남부발전은 15일 부산 본사 비전룸에서 재무위기 극복과 안정적 전력공급을 위한 ‘전사업소 발전운영부서장 회의’를 개최했다.
▲남부발전은 15일 부산 본사 비전룸에서 재무위기 극복과 안정적 전력공급을 위한 ‘전사업소 발전운영부서장 회의’를 개최했다.

특히 전력수급 패러다임이 공급능력 관리 중심에서 안정적 전력계통 운영으로 전환되고 전력계통 경직성 전원 확대에 따른 발전설비 대응 능력을 제고하기 위해 △전사업소 발전설비 신뢰도 강화를 위한 예방점검 체계 개편 △전력수요 변동성 대응을 위한 발전기술원 역량강화 방안 마련 △로봇·AI 등 미래 신기술을 활용한 차세대 지능형 발전소 시범계획을 수립·발표했다.

심재원 남부발전 기술안전부사장은 “전력그룹사 재무구조 악화로 인한 경영위기 극복과 동시에 안정적 전력공급을 위한 전사 노력이 절실한 상황”이라며 “직원 개개인의 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선제적인 신기술 도입을 통해 발전설비 무고장 운전은 물론 안정적 전력공급에도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