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이사회...논문 70여편 발표 계획

▲ 한국가스학회가 5일 반포동 소재 수라온에서 2012년도 제2차 이사회를 개최하고 있다.

한국가스학회(회장 김태옥)가 오는 11월 1∼2일 제주 KAL 호텔에서 추계학술발표회 및 정기총회를 개최한다.

학회는 지난 5일 2012년도 제2차 이사회를 개최하고 제8대 임원 변경안을 비롯해 △2012 춘계학술발표회 우수논문 선정안 △2012 추계학술발표회 및 정기총회 개최안 △수상자 선정기준 및 부상수여 변경안 △2012 정기총회 수상자 선정안 △제9대 수석부회장 및 감사 선임안 등 총 6개 안건을 의결했다.

이 날 학회는 내달 열리는 추계학술발표회를 (사)한국안전전문기관협의회 정기세미나와 공동 개최키로 결정했다.

▲ 김태옥 회장(맨 왼쪽)이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발표분야는 가스 안전관리, 가스개발·저장 및 수송, 재료 및 구조 안전, 가스공정설계 및 제어, 가스 이용 및 기기, 신에너지 이용 및 안전, 가스 경제 및 정책, 가스 물성 및 환경 등이다.

수소안전 및 화재·폭발실증기반 구축(가스안전공사 연구원) 및 한국도시가스협회 워크숍, 에너지안전(차세대에너지연구소) 등은 특별세션으로 두기로 했다. 이번 발표회에서는 70여편의 논문이 발표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학회는 E1의 천정식 이사 후임으로 송연복 운영부문장을 재무이사로 선임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