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생산기지 사업총괄 및 비즈니스 모델 확보 주력

[에너지신문] 중부발전이 현대엔지니어링과 협력, 글로벌 전력에너지산업의 탄소중립과 수소경제활성화 선도에 나선다.

양 사는 9일 ‘수전해 활용 수소생산사업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본사에서 진행된 체결식에는 박영규 중부발전 기술안전본부장과 임관섭 현대엔지니어링 임플랜트 사업본부장등이 참석해 향후 사업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 박영규 중부발전 기술안전본부장과(오른쪽)과 임관섭 현대엔지니어링 플랜트 사업본부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박영규 중부발전 기술안전본부장과(오른쪽)과 임관섭 현대엔지니어링 플랜트 사업본부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중부발전은 이번 협력으로 진행되는 수소생산사업의 총괄 운영 역무 및 비즈니스 모델 확보에 주력할 예정이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시설계획 및 EPC(설계·조달·시공) 업무를 주관한다.

중부발전은 글로벌 전력에너지산업의 패러다임 전환과 친환경 에너지정책에 대응, 보령화력에 세계 최대 규모의 블루수소 생산기지 구축과 제주에 국내 최초로 풍력이용 P2G(Power To Gas) 그린수소 개발 등 청정수소 생산과 발전사업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호빈 중부발전 사장은 "친환경으로 미래를 여는 에너지 전문기업으로서 현대엔지니어링과 협력, 수소생산기지 구축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며 탄소 중립 달성 및 수소산업 생태계 조성에도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또 "중부발전은 수전해 활용 수소생산사업 총괄 운영을 통해 청정수소 산업 부흥을 위한 밑거름을 제공하고 결실을 맺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