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기업 실무자 대상...청렴·안전 교육도 병행

[에너지신문] 한국에너지공단 경기지역본부는 지난 8일 코트야드 메리어트 수원에서 경기지역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 참여기업 실무자를 대상으로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 및 청렴·안전 교육’을 진행했다.

▲ 경기지역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 참여기업을 대상으로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 경기지역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 참여기업을 대상으로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을 추진하는 참여기업 실무자의 업무이해도 제고를 위해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 실무교육, 신재생에너지 정책 및 제도, 경기지역 청렴·안전 파트너 서약, ‘하루 1kWh 줄이기 캠페인’ 홍보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 사례 중심의 실무교육과 문의 창구를 운영, 경기지역본부 검토자와 참여기업 실무자 간의 소통 기회를 마련했다. 아울러 경기지역 내 청렴 및 재난예방·안전 문화 확산을 위해 교육에 참여한 기업들과 함께 경기지역 청렴·안전 파트너 서약을 진행했다.

김규식 공단 경기지역본부장은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은 에너지 수요관리와 함께 세계적인 탄소중립에 대응하고 우리의 에너지산업 생태계를 발전시키고 사회적 수용성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정부의 핵심 시책”이라며 “에너지정책의 핵심을 현장에서 실현하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는 만큼 자부심과 사회적 책임감을 갖고 청렴·안전 문화 확산 및 에너지절약 실천 동참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