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입찰담합 개선방안 선포식 참여

[에너지신문] 한전KDN이 지난 1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개최된 ‘공공분야 입찰담합 관여행위 개선방안 선포식’에 참석하여 입찰담합 근절 의지를 다졌다.

이날 행사는 공정거래위원회의 주최로 한전KDN을 비롯해 한전, LH, 가스공사 등 14개 공공기관장과 관련 임직원들이 참석, 기관별 ‘입찰담합 관여 행위 방지를 위한 자율 개선방안’ 등에 대한 발표와 실천선언문 채택으로 진행됐다.

▲ 공공분야 입찰담합 관여행위 개선방안 선포식 참여기관 대표자들.
▲ 공공분야 입찰담합 관여행위 개선방안 선포식 참여기관 대표자들.

특히 최근 3년간 공정위의 담합관련 과징금 부과사건 중 공공부문이 44%를 차지하고 있는 현실을 직시하고, 입찰담합 사건을 원천적으로 예방하기 위해 지난 수개월의 경과를 정리하는 한편 앞으로의 실천을 각오하는 자리였다.

한전KDN은 △임직원행동강령 개정 △입찰담당자 교육 강화 △제도 및 절차 개선 등의 임직원 입찰 담합 관여 행위 예방 방안을 제출하고 지속적인 근절 노력으로 신뢰받는 공공기관이 될 것을 천명했다.

행사에 참석한 14개 공공기관장들은 △공정하고 합리적인 입찰절차 마련 노력 △임직원의 입찰담합 관여 방지 규정 강화 △입찰담합 근절 지속 관리와 처벌강화 △입찰과정의 투명성 강화를 위한 제도개선 △유기적 모니터링 및 대응체계 강화 등의 내용을 담은 선언문을 채택했다.

김장현 한전KDN 사장은 “공정한 계약질서 확립을 위해 입찰담합은 반드시 근절돼야 한다”며 “국내 유일의 에너지ICT 전문 공기업으로써 지속적인 공정 입찰‧계약 환경 조성과 실천으로 국민의 신뢰를 받는 공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