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30주년 제2창업 선포식…친환경 에너지사업 포트폴리오 확대
“수소 기반 친환경 에너지사업으로 지속가능한 국민 공기업 될 터”

▲ 가스기술공사가 지난 30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창립 30주년 기념 제2창업 선포식 가졌다.
▲ 가스기술공사가 지난 30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창립 30주년 기념 제2창업 선포식 가졌다.

[에너지신문] “깨끗하고 안전한 기술 솔루션 제공으로 탄소중립 사회를 선도하는 에너지 기술 플랫폼 전문기업으로 거듭나겠다.”

조용돈 한국가스기술공사 사장은 지난 30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창립 30주년 기념 제2창업 선포식에서 천연가스에서 수소 등 미래 친환경 에너지사업으로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새로운 저탄소·친환경 경제 패러다임에 대응하는 지속가능한 공기업으로서의 새로운 100년을 위한 미래 비전을 선포하며 포부를 밝혔다.

이날 조용돈 사장은 △안전우선 △기술중시 △상생협력 △미래선도의 4대 핵심가치와 △스마트기술 기반 정비 경쟁력 제고 △그린에너지 등 미래 성장동력 확보 △지속가능성장 인프라 강화 △전사적 경영 시스템 혁신의 4대 전략방향 추진 의지를 밝혔다. 

이를 위해 공사는 핵심 미래 성장사업을 ‘수소기반 친환경에너지 생태계 조성’으로 하고, 탄소중립 에너지 대전환 시대의 선도 회사로서 기존 액화천연가스(LNG) 분야 기술력을 바탕으로 수소, 폐자원 활용 등 탄소중립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 이를 통해 세계적인 기후 위기에 대응하고 관련 시장을 선점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한 전국 수소인프라 구축 지속적인 확대 및 차세대 기술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지방자치단체와 연계한 융복합 에너지 클러스터 사업도 추진하는 한편, ESG경영 실천으로 국민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ESG 선도기관으로 도약하겠다는 의지를 대내외에 선포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