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협회, 6~9월 4회에 걸쳐 교육 예정
"사회복지현장 실무, ESG경영 접목 도움"

[에너지신문] 에너지복지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ESG경영과 에너지복지를 주제로 한 교육이 진행된다.

대한전기협회는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신한대학교와 공동으로 ‘ESG경영과 에너지복지’ 교육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이현 신한대 교수(ESG혁신단장), 이기환 위드밸류 대표 등 ESG 및 에너지복지 전문가들이 강사진으로 참여하며 6월부터 9월까지 총 4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은 ‘ESG 경영의 개념과 본질’과 ‘에너지복지 정책 및 실천방안’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1차 교육은 6월 23일 한국사회복지협의회(서울 마포), 2차 교육은 7월 24일 대한전기협회(서울 송파), 3차 교육은 8월 9일 신한대학교(경기 의정부), 4차 교육은 원거리 교육생을 고려해 9월 8일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전기협회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기업의 사회적 역할이 중요해지는 시점에서 ESG경영 차원에서 에너지복지를 고려하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다양한 각도에서 에너지복지를 바라볼 수 있는 기업과 일반 시민들의 인식 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프라인 교육(1~3차)은 온라인을 통해 접수 가능(선착순, 최대 25명)하며 자세한 사항은 대한전기협회 또는 신한대학교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