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900 자격인증 시험서 연구회 17명 전원 합격

[에너지신문] 대륜이엔에스는 지난해부터 운영해온 ‘디지털 전환연구회(Dex Lab)’의 구성원들이 AI-900 자격시험에서 전원 합격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연구회는 급변하고 있는 디지털 환경에 발맞춰 이에 대응하고 에너지 산업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만들어졌다.

디지털 전환연구회는 △업무협업 강화를 위한 협업툴 도입 △신규사업을 위한 소규모 사업 아이템 발굴 및 시행 등 미래 변화에 대한 통찰력을 키워 구성원들이 일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 대륜이엔에스의 Dex Lab AI교육 후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대륜이엔에스의 Dex Lab AI교육 후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특히 지난 4월말 인공지능 교육·기술 스타트업 BC유니버스를 통해 인공지능 교육 소프트웨어 ‘이지딥’을 기반으로 직원들의 AI기술과 노코드 기술 활용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또한 AI역량 확보를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주관하는 AI-900 자격인증 시험을 진행했다.

AI-900 자격시험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인공지능 솔루션 제작을 위해 필요한 기본 개념과 용어를 이해하고 있는지를 확인하는 것이 목적으로 머신러닝, 컴퓨터 비전, 자연어 처리 등 5가지 영역에 대한 지식과 이해도를 검증하는 시험이다.

디지털 전환연구회 구성원 17명은 교육기간 동안 AI의 기본 개념과 활용 방법을 실습했으며, 참가자 모두 우수한 성적으로 자격을 취득했다.

대륜이엔에스는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진행되고 있는 연구회를 위해 교육훈련 및 근무시간 중 외부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전동수 대륜이엔에스 대표이사는 “AI는 현재와 미래의 비즈니스에 필수적인 요소이기 때문에, 우리 직원들이 AI에 대한 이해와 역량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이어 “구성원들이 자기주도적 역량과 스킬을 갖출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고객 서비스 향상과 기업 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