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2월14일까지 신입생 모집

한국폴리텍1대학 제주캠퍼스(http://jeju.kopo.ac.kr)가 제주특별자치도 ‘10대 전략’과 연계한 학과개편을 통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춘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 핵심전략산업은 관광, 교육, 의료, 청정1차 산업, 첨단과학산업 등 핵심 산업의 육성 및 특성화를 통해 오는 2020년까지 ‘국제자유도시’의 면모를 완전히 갖춘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신생에너지 및 IT산업, 바이오테크놀로지 산업 분야의 인력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환경에 발맞춰 한국폴리텍1대학에서는 기존의 학과를 신재생전기에너지과, 디지털네트워크과, 그린에너지기계과로, 관광컨텐츠디자인과(개편예정) 등으로 개편하고 지식 기반형 고급 기술인력 양성에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각 학과에서는 현장 실무 중심의 프로젝트 실습 및 현장실습을 통해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며, 다양한 현장경험을 가지고 있는 우수한 교수진들이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넓고 쾌적한 교육환경 및 최신장비 구축을 통해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졸업 후에는 우수업체 취업과 고액 연봉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

한국폴리텍1대학 제주캠퍼스는 전문대졸 이상의 고학력자 입학비율이 50%를 넘고 있다.

더불어 지난 2009년을 기준 취업률 85% 이상, 전국 35개 폴리텍 대학평가 종합 1위를 자랑하고 있으며 우수 학생에게는 해외연수의 기회도 부여하고 있다.

특히 수업료 및 기숙사비, 식비, 교재비 등 교육비를 전액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학생 전원에게 연간 240~300만원의 별도 수당을 매월 지급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각종 장학금 혜택도 지원하고 있어 부담 없이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한국폴리텍1대학 제주캠퍼스에서는 201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지원자격은 만 15세 이상이면 학력 및 지역에 상관없이 지원할 수 있으며 원서접수 기간은 12월 6일부터 내년 2월14일까지다.

원서접수는 한국폴리텍1대학 제주캠퍼스 홈페이지 인터넷접수(http://jeju.kopo.ac.kr), 방문접수, 우편접수 모두 가능하며 면접을 통해 선발한다.

▲한국폴리텍1대학 제주캠퍼스

한국폴리텍 1대학 제주캠퍼스는 제주특별자치도 신성장동력산업인 신재생에너지 사업, 정보통신기술(ICT) 산업과 연계된 신재생전기에너지학과, 디지털 네트워크학과, 그린에너지기계학과 등을 설치하고 지역사회에서 필요로하는 지식기반산업 인재를 양성, 공급하고 있다.

또한 청년실업을 해소하고 취약계층보호를 위한 다양한 교육훈련 프로그램을 운영, 지역경제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