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솔루션위원회 열려…가스안전관리사업자금 18억원 배정

[에너지신문] 김충식 미래엔서해에너지 상무가 한국도시가스협회의 안전솔루션위원회 위원장에 새로 선임됐다. 임기는 2년이다.

한국도시가스협회는 17일 대전에 있는 유성호텔에서 제1차 안전솔루션위원회를 열었다. 이날 회의에서는 제13대 안전솔루션위원회 임원단의 임기가 3월 17일자로 만료됨에 따라 새롭게 집행부를 구성했다.

차기 안전솔루션위원회를 이끌어갈 제14대 위원장으로는 김충식 (주)미래엔서해에너지의 상무가 새로 선임됐으며, 부위원장단은 기존 황주석 서울도시가스(주) 상무 등 5명이 그대로 유임됐다. 채현일 (주)대륜 E&S 부문장 및 손현익 (주)경동도시가스 전무는 추가로 집행부에 합류했다.

▲ 한국도시가스협회는 17일 제1차 안전솔루션위원회를 열은 후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한국도시가스협회는 17일 제1차 안전솔루션위원회를 열은 후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특히 손현익 경동도시가스 전무는 "다년간의 안전관리위원장직 수행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 선임된 위원장을 최측근에서 보좌, 자문하는 등 집행부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힘을 보탰다. 기존 제13대 위원장이었던 정인철 예스코 이사는 관례대로 고문으로 위촉됐다.

신임 안전솔루션위원장인 김충식 상무는 그동안 성실하게 위원회 활동을 수행해 왔으며, 안전관리 업무를 수행한 오랜 경험과 실무적인 지식을 겸비한 안전관리 전문가로 앞으로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아울러 김충식 상무는 "막중한 위원장직을 맡게 돼 책임이 무겁다"면서 "전임 위원장님을 비롯한 집행부에서 쌓아왔던 업적에 누가되지 않도록 업계 및 관계기관 소통을 강화하고, 안전관리 현안을 세심히 챙기면서 합리적인 혜안으로 안전관리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위상배열초음파검사(PAUT) 도입 추진방안을 논의하고, 2023년 가스안전관리사업자금 18억원을 배정했다. 이와 함께 도시가스협회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미래시스템위원회 중점과제 추진 방향을 집중 논의했다.

이밖에도 그동안 도시가스협회에서 추진한 장기사용시설 안전투자 촉진 제도개선 연구용역 등 주요 업무 추진사항에 대한 보고와 현안 사항에 대해 활발히 의견을 나눴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