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5일부터 3개월간 목포해양대서 ‘전력IT개론’ 강의
전력거래‧송변전‧신재생에너지 등 전력 IT산업 트렌트 소개

[에너지신문] 한전KDN이 산·학 협력 실천과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전력IT개론’ 강의를 시행한다.

한전KDN이 13일 목포해양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15일부터 6월까지 약 3개월간 ‘전력IT개론’ 강의를 진행한다. 이번 강의에는 전력거래, 송변전, 신재생에너지, 정보보안 등 전력IT 전반의 9개 주제로, 한전KDN 직원들이 직접 강사로 나선다.

▲ 한전KDN 나주 본사 전경.
▲ 한전KDN 나주 본사 전경.

강연은 지난해까지 코로나로 인해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진행됐지만 올해는 코로나 위기 단계 하향 등 일상 회복에 따라 대면 위주의 강연으로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전KDN은 강연과 함께 회사소개 및 취업 소개 등 학생들과의 공감 소통으로 진로 설계를 진행하는데, 올해는 목포해양대의 에너지ICT분야 다양화 요청으로 △미래 에너지ICT △AMI 원격검침 등의 과목을 추가로 개설, 학생들에게 최신의 전력 IT산업 트랜드를 소개할 예정이다.

한전KDN과 목포해양대학교는 2017년 ‘산·학 협력 협정(MOU) 체결’로 교육 및 산업협력 체계를 구축, 교수와 학생들의 현장 연수와 연구 지원 등 지식 교류 네트워크를 통한 전력 IT 인재 육성을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다.

한전KDN 관계자는 “지역사회 상호협력과 사회적 가치 중심 ESG경영 실천의 일환인 전력 IT개론 강의가 재학생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며 “지역인재 육성 및 전력산업 종사를 희망하는 대학생의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으로 ‘친환경, 디지털 중심의 에너지ICT 플랫폼 전문기업’으로서의 역할과 책임에 충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한전KDN은 중소기업과 지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인턴십 시행과 대학생 홍보대사, SW 경진대회 등 다양한 교육 및 지원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지역사회 발전과 전력ICT 인재육성을 위해 대상 학교를 확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