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억 투입해 3월부터 추진…상생 위한 핀셋 지원
생계형 LPG고객 지원프로그램 운영 위해 15억 투입
LPG소형탱크 사용 2500개 복지시설에 25억 지원

[에너지신문] SK가스㈜가 LPG사용 고객을 위한 상생프로그램을 취약계층까지 확대해 운영한다.

SK가스는 9일 최근 물가 상승으로 인해 부담이 커진 생계형 LPG 차주들과 에너지 취약계층인 어린이(차상위계층 이하 또는 한부모 가정) 및 복지시설을 위한 상생 프로그램을 3월부터 순차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 SK가스 전경.
▲ SK가스 전경.

SK가스가 추진해온 LPG 비자 상생 프로그램은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운영돼 왔다. 특히 코로나 유행이 시작된 2020년부터 LPG 소비자를 위한 핀셋 지원을 꾸준히 이어오며충전소 지역 상생, 어린이 안심정류장 및 교실숲 조성, 소상공인/자영업자를 위한 멤버십 추가 적립, 취약계층 식사 지원 등을 적극 추진했다.  

올해도 마찬가지로 LPG 소비자와의 상생을 위한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여기에 지원 분야를 더욱 세분화해 LPG 사용자뿐 아니라 취약계층까지 그 범위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규모 또한 전 보다 커져 총 100억원의 재원을 투입해 진행할 계획이다. 

우선 약 15억원을 투입해 생계형 LPG사용 고객 대상 지원 프로그램을 세분화해 운영한다. 개인택시의 경우 머핀포인트 최대 3% 적립, 어린이통학차, 배달차량, 1톤트럭 등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고객들은 리터 당 30원 할인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그리고 약 10억원 규모의 LPG 사용자 대상 지원 프로그램을 추가로 계획하고 있다.

LPG 사용 고객이 아닌 취약계층 상생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복지 재단을 통해 난방비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3500여명의 어린이 취약계층과 LPG 소형탱크를 사용하는 2500개의 복지시설에 25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여기에 약 50억원의 기금을 추가로 마련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사용할 예정이다.

SK가스 윤병석 사장은 “코로나 팬데믹 이후 LPG사용 고객들의 어려움을 함께 하고자 많은 지원 프로그램을 꾸준히 실시해 왔다. 지난해 5월부터는 물가 상승으로 인해 힘들어하는 우리 고객들을 위해 가격 인상을 하지 않았다”며 “올해는 생계형 LPG 차량 고객과 함께 에너지 취약계층 및 복지시설까지 핀셋 지원을 할 수 있는 상생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앞으로도 우리 고객들과 함께 힘든 시기를 같이 헤쳐 나갈 수 있는 방법을 많이 고민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