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대비 26개소 늘어난 538개소로 확대 운영 예정
국민이 믿고 이용할 수 있는 석유유통시장 조성 목표

[에너지신문] 한국석유관리원이 품질인증프로그램 협약 가입 주유소를 전년대비 26개소 늘어난 538개소로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품질인증주유소는 2015년 시행한후 231개에서 2017년 400개소를 돌파했고, 2021년 488개소, 2022년 512개소로 늘었고, 올해는 538개소까지 확대된다. 

▲ 품질인증주유소 협약마크.
▲ 품질인증주유소 협약마크.

품질인증프로그램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석유관리원이 운영하는 제도로, 품질인증 협약을 체결한 주유소는 연간 최대 20회의 품질검사 및 품질컨설팅(변절기 품질관리, 보관제품 수분 체크, 석유사업법 유의사항 안내 등)을 받고 있다.

특히 석유관리원은 품질인증주유소에 대해 철저한 석유제품 품질관리로 소비자가 믿고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2022년도 품질인증주유소를 대상으로 협약 만족도 조사를 시행한 결과, 응답자의 82%가 석유품질인증프로그램에 가입한 후 석유품질 신뢰도가 향상, 월 매출 증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다고 응답했다.

품질인증 협약을 체결한 주유소는 소비자들이 쉽게 알 수 있도록 LED 현판을 부착한다. 특히, 6년 이상 장기간 협약을 유지하고 있는 주유소는 석유관리원에서 장기협약 인증현판을 제공하고 있다.

품질인증주유소는 한국석유관리원 홈페이지 뿐만아니라 모바일 석유정보 시스템 오일톡톡과 내비게이션 앱 중 사용 빈도가 가장 높은 티맵에서도 검색이 가능하다.

차동형 한국석유관리원 이사장은 “국민이 더 안전하게 석유제품을 이용할 수 있는 석유유통시장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