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탑산업훈장 포함 정부포상 17점 등 총 63점 수여

[에너지신문]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생산성본부는 3일 서울 전경련 컨퍼런스센터에서 수상기업 대표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이태원 대규모 참사 희생자에 대한 추모와 함께 엄중한 분위기 속에서 ‘제46회 국가생산성대회’를 열었다.

국가생산성대회는 국가 경쟁력 강화의 핵심인 생산성 혁신의 중요성을 알리고, 생산성 선도 기업 및 유공자를 발굴해 포상하는 생산성 분야 국내 최고 권위의 행사이다.

▲ 박우동 (주)풍산 대표이사가 3일 서울 전경련 컨퍼런스센터에서 열린 제46회 국가생산성대회에서 최남호 산업통상자원부 기획조정실장으로부터 금탑산업훈장을 수여받고 있다.
▲ 박우동 (주)풍산 대표이사가 3일 서울 전경련 컨퍼런스센터에서 열린 제46회 국가생산성대회에서 최남호 산업통상자원부 기획조정실장으로부터 금탑산업훈장을 수여받고 있다.

이번 행사는 유튜브(채널명: KPC 한국생산성본부)를 통해 동시 중계됐다.

‘생산성 주도 성장, 다시 도약하는 대한민국’을 슬로건으로 하는 이번 대회는 산업현장의 생산성향상을 통해 기업경쟁력을 제고하고 국가 경제발전에 기여한 모범사례로서 총 24명의 유공자와 39개 기업이 수상했다.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한 박우동 (주)풍산 대표이사는 46년간 방산부문 산업에 종사하며 완성탄 및 탄약 부품, 동합금 기술개발‧혁신으로 방위산업 발전에 공헌하고, 기초소재 산업의 생산성향상에 기여했다.

또한, 은탑산업훈장을 수상한 공경열 기득산업(주) 대표이사는 조선해양 벤딩장비 국산화와 수작업 공정의 자동화 등을 통해 조선산업 생산성 향상 및 경쟁력 강화에 기여했다는 평을 받았다.

최남호 산업통상자원부 기획조정실장은 “최근 고물가, 금융‧외환시장 리스크 확대 등 복합 경제위기 상황에서 어느 때보다 ‘생산성 혁신’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며 “정부도 이를 뒷받침하기 위해 규제개혁을 통한 실물경제 활력 제고, 첨단산업 육성, 디지털 전환, R&D 혁신 등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