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청 주관 '2022년 시민안전체험한마당' 참여

[에너지신문] 해양에너지는 1일 국립광주박물관 정원에서 ‘나와 내 가족을 지키는 가스안전’ 부스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 해양에너지가 ‘나와 내 가족을 지키는 가스안전’ 부스를 운영하고 있다.
▲ 해양에너지가 ‘나와 내 가족을 지키는 가스안전’ 부스를 운영하고 있다.

해양에너지는 광주광역시청 주관 2022년 시민안전체험한마당 행사에 참여해 한국가스안전공사와 함께 도시가스 안전체험 부스를 운영하며 가스누출점검방법 교육 및 실습을 통해 시민들의 가스안전의식 함양과 가스 안전 생활화를 위한 홍보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응급처치, 재난, 가스, 교통, 건강 등 7가지 주제로 안전 관련 기관 및 단체가 참여해 안전교육 체험부스를 운영하고 안전문화홍보를 실시했다. 

해양에너지는 ‘나와 내 가족을 지키는 가스안전’ 부스를 운영해 비눗물을 이용한 가스누출점검방법을 설명하고 실습하는 등 가족 구성원 모두 자율안전의식을 제고하기 위한 가스사고예방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행사 기간 외 빛고을 국민안전체험관 2층 생활안전 체험 구역에서 가스안전 체험시설 등 사용자 스스로 가스 안전 생활화를 실천할 수 있도록 안전 홍보에 힘쓰고 있다.

오는 15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광주국립박물관 정원에서 마지막 회차가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