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PG보급 확대 지원 마련 최선할 터

[에너지신문] 지난 2010년 창간이래 발빠른 뉴스와 맥을 짚는 비평으로 에너지산업의 발전을 이끌어온 에너지신문의 창간 12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시시각각 변하는 에너지분야의 정보전달에 힘써왔으며 날카로운 비평으로 LPG산업 발전의 길잡이 역할을 해왔습니다.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세계적으로 강화되고 있는 환경 규제 속에 LPG의 역할은 더욱 확대되고 있습니다. 유럽연합(EU)은 LPG차 보급에 정부적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어, 올해 상반기 유럽 LPG차 판매량은 전년대비 26% 가까이 큰 폭으로 증가하며 친환경차 증가세를 견인했습니다.

또한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한 에너지안보 위기 속에서 세계 LPG 수급은 안정화를 이루고 있어 국가 에너지안보와 가격 안정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LPG는 정부의 탄소중립 목표 달성에 중추적 역할을 할 수 있는 현실적인 친환경 연료입니다.

협회는 LPG의 경쟁력을 높이고 새로운 성장동력을 키우기 위한 기술개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수요 저변 확대를 위한 정책사업 발굴에 전력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앞으로도 LPG 보급 확대를 위한 국민 공감대를 형성하고 정부의 지원정책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난 12년 그래왔듯이 앞으로도 에너지신문의 건전한 비판과 발전적 대안을 기대하겠습니다. 창간 12주년을 다시 한번 축하드리며,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