新에너지 성장 동력 이끌 전문지

[에너지신문] 석유, 자원, 전력, 가스, 신재생, 원자력, 수요관리, 안전, 부품, 유통 등의 분야에서 국가의 에너지전환 정책이 올바르게 펼쳐지고, 에너지자원 산업이 새로운 미래 신성장 동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전문지로서 역할을 해온 ‘에너지신문’의 창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확산으로 비롯된 질병의 공포에서 서서히 회복돼가는 중 우-러 전쟁은 원유, 천연가스 및 곡물의 공급망 붕괴를 야기시켜 에너지 및 곡물 도입 가격의 폭등을 불러왔습니다.

이로 인해 전세계는 3고 현상(고물가, 고환율, 고금리)을 겪고 있으며, 특히 에너지와 곡물을 수입에 전적으로 의존하는 우리나라 국가 경제에 엄청난 부담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지구온난화에 따른 예측 불가능한 급격한 환경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탄소배출 제로(Net Zero)화’ 에 국가적으로 대응하기에도 버거운 형국입니다.

이에 대한 대비책은 화석연료 에너지의 효율적 소비를 통한 에너지 사용규모를 줄이는 노력과 에너지 생산의 다변화, 저렴하고 안정적인 에너지 자원 조달을 위한 중장기적인 전략적 로드맵 수립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봅니다.

협회는 가스분야에서 풍부한 실무경험과 최고의 전문지식을 보유한 전문가들로 구성된 만큼 4차 산업혁명시대와 수소경제 시대를 맞아 가스안전의 사회적 책임을 다함은 물론 가스산업의 DX(Digital Transformation) 전환을 주도하면서 업역 확보와 비즈니스 창출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입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