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대한산업안전협회와 ‘기술‧정보 교류 업무협약’
안전컨설팅·상시자문 협력...자율보건 안전 체계 구축

[에너지신문] 한전산업개발이 고용노동부 공식지정 안전관리기관인 대한산업안전협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안전재해 리스크 관리 강화에 적극적으로 나선다.

한전산업은 26일 서울 중구 한전산업 본사에서 산업안전협회와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상호협력과 상시 안전재해 리스크관리 기술·정보 교류를 위한 공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 김평환 한전산업개발 대표이사(왼쪽)와 박종선 대한산업안전협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김평환 한전산업개발 대표이사(왼쪽)와 박종선 대한산업안전협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안전문화 확산 이슈 도출 및 대책 수립을 위한 상호협력 △자율안전보건관리 체제 정착을 위한 안전컨설팅 및 상시자문 협력 △중대재해 등 안전사고에 관한 조사 및 대책수립 협력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점검 계획 및 대책 수립 등의 분야에서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한전산업은 안전협회의 역량과 자원을 적극 활용, 사업장 합동 점검 및 상시자문을 통한 자율안전보건관리 체계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사람존중 그리고 안전제일’의 행복한 직장을 만들어 나가는데 큰 보탬을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평환 한전산업 대표는 “앞으로는 근로자의 안전 확보를 위한 노력이 기업의 투자로 인식돼 산업재해 예방의 중요성이 더욱 커질 것”이라며 “안전협회와 상호협력을 통해 체계적인 안전시스템을 구축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전산업은 ‘중대재해 ZERO’ 경영을 위해 사장직속 안전관리처를 신설하고 최근에는 ‘CEO, 현장에서 함께하는 안전혁신’ 프로그램을 시행하는 등 안전관리에 역점을 두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