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종사자·대학생 등 전년대비 참가자 160% 확대

[에너지신문] 한국에너지공단은 25일 진천 자동차연비센터에서 자동차 관련 종사자 및 예비 전문가를 대상으로 국내 친환경자동차 산업 발전을 위한 '2022년 자동차 연비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올해로 6년차를 맞이한 연비 아카데미는 2017년 자동차 제작·수입사를 대상으로 시작, 다양한 커리큘럼 개발과 함께 관련학과 대학(원)생으로 교육대상을 확대하며 2021년기준 총 282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 송한호 서울대 교수가 전과정평가(LCA)기반 자동차 환경성 분석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 송한호 서울대 교수가 전과정평가(LCA)기반 자동차 환경성 분석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온라인 139명, 오프라인 24명 등 전년대비 160% 이상 증가한 163명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진행, 참가자들의 높아진 관심도를 엿볼 수 있었다.

최근 국제 유가 급상승에 따른 연료비 부담으로 내연기관 자동차보다 친환경자동차를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추세를 반영, 이번 연비 아카데미는 고효율·친환경자동차 보급 확산에 따른 산업 전환 대응을 위한 관련 종사자 및 대학생의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편성했다.

또한 산업연구원 전문가 및 서울대 교수를 연비 아카데미 강사로 초청, 친환경자동차 분야에 대한 최신 정책 및 산업동향과 자동차 전과정평가(LCA) 등에 대한 내용으로 교육이 진행됐다.

노경완 에너지공단 연비센터장은 “이번 연비 아카데미가 자동차 산업계와 예비 전문가들이 급격하게 변화하는 전력기반 자동차산업에 대응 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