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부터 지역 전통시장서 1000만원 상당 농수산물 구매
코로나19로 어려움 겪는 소상공인 지원‧농수산물 소비 활성화

[에너지신문] 한국석유공사는 울산 중구청을 통해 1000만원 상당의 농수산물 꾸러미 200박스를 홀몸노인세대 등 지역 소외이웃에 전달했다고 19일 밝혔다.

▲ 왼쪽부터 이원경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모금사업팀장과 조성상 석유공사 총무처장, 윤영찬 중구 부구청장이  지역 소외이웃에 농산물 꾸러미 200박스를 전달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왼쪽부터 이원경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모금사업팀장과 조성상 석유공사 총무처장, 윤영찬 중구 부구청장이 지역 소외이웃에 농산물 꾸러미 200박스를 전달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0년부터 매년 이어오고 있는 꾸러미 전달은 코로나 영향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이웃과 전통시장 소상공인을 동시에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태화종합시장 상인회와 협업해 제작한 꾸러미는 어르신들의 기호를 고려해 콩자반, 깻잎 등 반찬류와 미역, 참기름 등 9개 품목을 선정‧구성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윤영찬 중구 부구청장, 조성상 한국석유공사 총무처장, 이원경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모금사업팀장 등이 참석했다.

조성상 한국석유공사 총무처장은 “이번 꾸러미박스 지원이 코로나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 이웃분들과 소상공인분들께 힘이 되고, 지역농수산물 소비 진작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올해에도 시립노인요양원 설맞이 위문, 다문화가족 생계비 지원, 장애인 스포츠 직무직원 채용 등 도움이 필요한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