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도로환경 조성과 어린이 교통안전 업무협약 체결
미세먼지 저감 위한 경유차량 LPG전환 홍보 캠페인 실시

[에너지신문] SK가스(주)가 2021년에 이어 올해에도 친환경 도로환경 조성과 어린이 교통안전의 수호자로 나선다.

SK가스는 19일 도로교통공단, TS한국교통안전공단 등과 판교에 위치한 SK가스 사옥에서 친환경 도로환경 조성 및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위한 업무협약을 가졌다고 밝혔다.

▲ 왼쪽부터 김행섭 한국교통안전공단 교통안전처장, 유창범 SK가스 사업지원실장, 황윤상 도로교통공단 교육운영처장, 황상섭 미래운영처장이 '친환경 도로환경 조성 및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의 성공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왼쪽부터 김행섭 한국교통안전공단 교통안전처장, 유창범 SK가스 사업지원실장, 황윤상 도로교통공단 교육운영처장, 황상섭 미래운영처장이 '친환경 도로환경 조성 및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의 성공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친환경 도로환경 조성과 어린이 교통안전 제고를 위한 캠페인의 성공을 위해 상호 협조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SK가스는 지난해에도 매년 발생하는 어린이 통학차량 관련 사고를 줄이고, 운전자 인식 개선을 통한 어린이 교통안전을 지키고자 ‘멈춤’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올해는 그 범위를 확대, 이번 MOU에 참여한 2개 공단과 함께 19일부터 10월말까지 약 6개월간 어린이 안심정류장 조성 및 운전자 교육 등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활동과 더불어 경유 1톤트럭 및 어린이 통학차량의 LPG연료 전환 촉진을 통한 친환경 도로환경 조성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도로교통공단, TS한국교통안전공단은 각각 운영하고 있는 면허시험장과 자동차검사소를 방문하는 차량을 대상으로 경유를 사용하는 어린이 통학차량과 1톤트럭을 LPG로 전환할 경우 나타나는 미세먼지 저감효과와 연료전환 지원사업 등을 소개하고, 운전자 접점의 미디어를 통해 관련 콘텐츠를 공유하는 등 홍보활동에 나선다.

이번 캠페인을 기획한 이득원 SK가스 Retail 사업담당은 “어린이 통학차량, 1톤트럭 등의 주된 연료인 LPG를 공급하는 회사로서 친환경 도로 환경 조성과 어린이 안전에 대한 책임감을 가지고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어린이 안전은 물론 도로환경까지 건강하게 지키려는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황윤상 도로교통공단 교육운영처장은 “어린이 안심정류장으로 시작된 어린이 교통안전의 관심이 친환경 안전으로 이어지길 바란다”며 “이번 협약으로 공단의 ESG경영의 실현뿐만 아니라 모든 운전자들의 친환경 안전운전과 어린이를 포함한 보행자 안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행섭 한국교통안전공단 교통안전처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아파트단지 내 어린이 교통안전을 확보, 학부모와 운전자 모두 안심할 수 있는 통학길을 만들겠다”고 강조하는 한편, “어린이의 안전뿐 아니라 친환경적인 도로를 조성하는데도 앞장설 것”이라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