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유튜브...탄소중립시대, 에너지안보 확보 방안 모색

[에너지신문] 에너지경제연구원은 15일 에경연 유튜브 채널을 통해 ‘2021년도 연구성과 발표회’를 개최한다.

에경연에 따르면 지난해 수행한 기본연구사업의 성과 확산과 탄소중립 시대의 안정적 에너지안보 확보 방안 모색을 위해 이번 연구성과 발표회를 개최하게 됐다.

오프닝 세션은 임춘택 원장의 개회사로 시작, 정해구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이사장의 축사로 구성된다. 이어지는 총괄세션에서는 ‘전통에너지 시장 불안의 원인과 에너지안보 확보 방안’을 주제로 이상열 연구위원의 발표와 좌장인 양의석 부원장의 주재로 라운드테이블 토론이 이뤄질 예정이다.

세션1에서는 ‘탈탄소 경제시스템을 통한 에너지전환’을 주제로 김지효 연구위원과 이상준 연구위원의 발표와 함께 좌장인 이유수 에너지탄소중립연구본부장의 주재로 토론이 이뤄지고, 세션2에서는 ‘탄소중립 사회의 에너지와 산업’을 주제로 손인성 연구위원과 조성진 선임연구위원이 발표하고 좌장인 정준환 에너지산업연구본부장의 진행으로 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일반 국민의 폭넓은 참여를 위해 에너지경제연구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송출되기 때문에 누구든지 어디에서나 쉽게 접속,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