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임감사 주관 ‘청렴지속가능위원회’ 본격 가동

[에너지신문] 전은수 한국에너지공단 상임감사는 최우수 청렴 기관 도약을 목표로 7일 공단 울산 본사에서 ‘청렴지속가능위원회’를 개최했다.

청렴지속위는 오는 5월 시행되는 이해충돌방지법 준수와 높아진 국민의 청렴 요구 수준을 반영하는 다양한 청렴 활동으로 더욱 청렴한 공단으로 나아가기 위해 신설된 조직. 상임감사가 위원장을, 민원 및 윤리경영 관련 부서의 부서장이 위원을 맡아 운영할 예정이다.

▲ 전은수 상임감사(가운데) 및 청렴지속위 위원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전은수 상임감사(가운데) 및 청렴지속위 위원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청렴지속위는 향후 △업무별 취약분야 진단 △개선과제 발굴 △추진과제 이행 현황 모니터링 등 반부패·청렴 리스크를 관리하며 격월로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공단은 반부패·청렴 인프라 개선, 취약분야 점검 및 자율적 개선, 청렴 문화 확산 및 소통 강화 등 2022년 청렴도 향상 추진전략을 수립, 운영하고 있다.

전은수 상임감사는 “공단이 최우수 청렴 기관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관리자가 솔선수범하는 조직문화와 직원들의 적극적인 청렴 활동 참여가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청렴지속가능위원회 운영을 통해 공단의 청렴 활동 추진동력을 한층 더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