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우수 기관 및 사업장 포상 실시

[에너지신문] 한국에너지공단은 4일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강남에서 '2021년 에너지진단 우수기관 시상식'을 개최했다.

에너지진단 우수기관 시상식은 에너지진단 전문기관의 에너지진단 품질 향상과 진단받은 사업장의 에너지진단 결과 이행 독려를 위해 2014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행사. 이번 시상식에는 우수 에너지진단 전문기관 4곳과 에너지진단 개선이행 우수 사업장 5곳을 시상했다.

▲ 이상훈 에너지공단 이사장(왼쪽 네 번째)과 수상 기관 및 사업장 관계자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이상훈 에너지공단 이사장(왼쪽 네 번째)과 수상 기관 및 사업장 관계자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수 진단기관은 에너지진단 전문기관 평가를 통해 선정했으며 55개 진단기관 중 우수한 성적을 보여준 △(주)에너킵(산업부 장관표창) △(주)화광이앤이(에너지공단 이사장표창) △(주)엔자인(에너지공단 이사장표창) △(주)세풍전기(에너지공단 이사장표창) 등 4곳이 수상했다.

에너지진단 전문기관 평가는 에너지진단 품질 향상을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진단 보고서, 진단 수행 현황, 진단 결과 개선 이행률, 고객 만족도, 의무진단 실적 등 5개 세부항목 평가로 이뤄진다.

우수 사업장은 '2021년 에너지진단 개선이행 우수사례 공모'를 통해 선정했다. 39개의 공모 참여 사업장 중 우수한 성과를 낸 △부산환경공단 강변사업소(산업부 장관표창) △씨제이제일제당(주) 진천BLOSSOM CAMPUS(산업부 장관표창) △(주)엘엑스하우시스 청주공장(에너지공단 이사장표창) △삼성중공업(주) 거제조선소(에너지공단 이사장표창) △현대오토에버(주)(에너지공단 이사장표창) 등 다섯 개의 사업장이 수상했다.

이상훈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은 “에너지효율 향상을 위해 힘쓰고 계신 각계 유공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에너지진단은 국가 에너지 절감과 탄소중립으로 나아가기 위한 첫 단계인 만큼 앞으로 에너지진단 부문에서 많은 노력과 성과를 내주시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