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머티리얼즈 경북 상주공장 내 구축…2023년 6월 완공 목표
생산된 수소, 반도체용 특수가스 제조에 활용…국산기술로 구축

[에너지신문] 제이엔케이히터㈜가 20일 SK머티리얼즈와 손집고 반도체용 특수가스 제조에 사용되는 수소 공급을 위한 수소추출기 공급에 나선다.

▲ SK머티리얼즈 3ton/day 수소생산설비시스템구성도.
▲ SK머티리얼즈 3ton/day 수소생산설비시스템구성도.

이번 계약한 수소수출기는 2023년 6월까지 SK머티리얼즈 경북 상주공장 부지 내 구축을 목표로, 완공되면 하루 3000kg의 수소를 생산, 대부분 SK머티리얼즈가 생산하는 반도체용 특수가스 제조 원료로 활용될 계획이다.

제이엔케이히터는 2020년 국내 최초로 서울 상암 수소추출기 적용 온사이트형 충전소를 구축한 이래로 창원 성주동 수소생산기지에 하루 1000kg의 수소생산이 가능한 수소추출시설을, 강원 속초 수소충전소에 하루 250kg의 수소생산이 가능한 수소추출시설을 구축한 바 있다.

또한 동부산 버스차고지에 하루 1300kg의 수소생산이 가능한 수소추출시설을 2022년 상반기 구축 완료한다는 목표로 사업을 진행 중이다.

제이엔케이히터 관계자는 “그동안 제이엔케이히터의 주력사업인 산업용가열로 설계 및 구축 과정에서 수십년간 쌓인 노하우뿐만 아니라, 서울 상암 수소충전소, 창원, 속초 수소추출기 설계 및구축 실적을 인정받아 1기 기준 하루 3000kg의 수소를 생산하는 수소추출기를 순수 국산기술로 구축하는 사업 확보의 쾌거를 올렸다”며 “앞으로도 1기 기준 하루 1000kg 이상의 고순도 수소를 생산하는 중대용량의 수소추출기 사업에 적극 참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