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전환시대, 상생 기반 마련

[에너지신문] 2022년 임인년(壬寅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석유대리점 사업자를 대표해 석유유통업계와 협회의 발전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많은 도움을 주신 에너지신문과 독자 여러분 모두에게 감사드립니다.

2022년에도 석유유통업계는 많은 도전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경제 및 사회 전반에 불안이 커지고 경기침체도 이어질 전망입니다.

석유시장은 10년째 이어져 온 알뜰주유소 확대와 정부의 유류세 인하 등의 영향으로 치열한 유가인하 경쟁이 예상됩니다.

지난해 한국석유유통협회는 이러한 석유유통시장 환경변화에 대응 ‘에너지전환시대의 석유유통산업’을 주제로 2차례에 걸쳐 국회 정책토론회를 개최함으로써 알뜰주유소 정책 개선과 전·폐업 지원 등 상생방안을 제시했습니다.

아울러 산업통상자원부의 ‘주유소 사업 다각화 및 혁신 지원방안’ 연구용역 과정에도 참여하는 등 석유유통산업에 대한 정부 지원을 이끌어내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했습니다.

2022년 한 해, 급변하는 에너지전환시대에 살아남기 위해 석유유통업계가 가장 시급하게 해야 할 일은 정부와 석유사업자가 서로 손을 맞잡고 상생(相生)의 기반을 마련하는 것입니다. 석유사업자 모두가 지금의 위기를 슬기롭게 이겨내고 더욱 발전하는 한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염원합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