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판매사업체 운영실태 점검결과 발표...총 52개소 선정

[에너지신문] 한국가스안전공사는 지난 25일 서울지역본부에서 LP가스 안전관리 우수판매 인증위원회를 개최했다.

가스안전공사는 LP가스 판매사업자의 안전관리투자를 유도하고 자율적 안전관리문화 정착과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LP가스 안전관리 우수판매 인증을 매년 실시하고 있다.

▲ 가스안전공사는 지난 24일 서울지역본부에서 배재형 산업통상자원부 사무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LP가스 안전관리 우수판매 인증위원회를 열고 있다.
▲ 가스안전공사는 지난 24일 서울지역본부에서 배재형 산업통상자원부 사무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LP가스 안전관리 우수판매 인증위원회를 열고 있다.

공사는 배재형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안전과 사무관, 곽채식 가스안전공사 안전관리이사, 김임용 한국엘피가스판매협회중앙회 회장 등 인증위원들이 참석한 자리에서 그간 추진해온 우수판매사업체 운영실태 점검결과를 발표하고 지침 개정(안)과 신규 및 재인증 사업체 선정을 위한 심의를 진행했다.

공사는 인증지침에 따라 수시로 우수판매사업체의 운영실태를 점검해왔으며 그 결과, 올해 과태료 처분업체 및 불법 충전행위 업체를 적발했고 해당 업체 현장을 방문해 인증취소 조치를 실시하는 등 내실 있는 제도운영을 위해 노력해왔다.

인증위원회에 상정된 지침 개정(안) 역시 인증제도 운영에 내실을 기하도록 구성됐으며 주요 내용은 공사 지역본부·지사 내 전문심사원 지정, 전문심사원 교육에 관한 사항 및 우수판매사업체 수시점검이다.

이는 인증심사의 객관성을 확보하고 우수판매사업체가 정기검사 면제기간에도 안전관리 능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함이다.

한편, 이날 2021년도 우수판매사업체로 선정된 사업체는 모두 52개소로, 이 중 동양가스(부산 해운대구), 믿음에너지(경기 화성시), 에스원가스텍(경기 평택시), SK에너지(충남 당진시), 가스뱅크(제주 제주시)가 신규인증사업체로 선정됐으며 해당 사업체에게는 우수판매 인증현판과 우수판매인증 관련 홍보물품 등이 지급될 예정이다.

이 신규인증 5개소를 포함해 재인증 47개소까지 올해 우수판매사업체로 선정된 사업체의 명단은 한국가스안전공사 홈페이지(http://www.kgs.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공사는 앞으로 홈페이지 개편 등 우수판매사업체 홍보지원을 적극 추진해 나아갈 계획임을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