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아름다운 태양광발전소 사진 공모전’ 시상

[에너지신문] 한국태양광공사협회가 ‘제3회 자연과 어우러진 아름다운 태양광발전소 사진 공모전’ 수상작을 선정했다.

협회는 지난 12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한국태양에너지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대상 1점(산업부 장관상), 최우수상 1점(에너지공단 이사장상), 금상 2점(태양광공사협회장상, 태양에너지학회장상) 등 총 4명의 수상자들과 함께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와 함께 추계학술대회 기간 중 전체 수상작 19점의 전시회를 가지면서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태양광의 모습들을 한껏 보여줬다는 평가다. 학술대회 참석자를 대상으로 현장 투표를 진행, 특별상 1점도 추가로 선정했다.

▲ 제3회 아름다운 태양광 사진전 대상 수상작.
▲ 제3회 아름다운 태양광 사진전 대상 수상작.

올해로 3회를 맞은 '아름다운 태양광 사진전'은 태양광공사협회, 태양에너지학회, 에너지코리아 주관으로 탄소중립의 핵심인 태양광을 보다 친숙한 친환경산업으로 전환하고자 기획된 행사다.

그 의미를 인정받아 산업부 장관상, 에너지공단 이사장상 등 현재까지 총 20점, 718만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김선웅 한국태양광공사협회 회장은 “이번 3회 아름다운 태양광 사진에는 총 370점의 멋진 작품들이 접수됐다. 태양광, 사진 전문가들의 심사를 통해 공모전 취지에 맞게 주변 자연환경과 어우러진 아름다운 태양광발전소를 배경으로 한 의미 있는 작품들을 선정했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태양광 발전시설의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환경과 미관, 저탄소를 동시에 실현하는 의미있는 행사로서 국내 태양광발전소의 확대보급에 기여할 수 있는 좋은 결과가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